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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비상금대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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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통신정보를 활용한 신개념 비상금 대출
대출종류
소액간편,신용대출,일반/기타
대출대상
통신 3사(SKT, KT, LG U+) 이용고객
대출기간
1년(12개월)
대출한도
최대 3백만원
  • 스마트폰
  • 위비뱅크
  • 무서류
스마트폰가입 톡상담

개요
  • 통신정보를 활용한 신개념 비상금 대출
특징
  •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, 소득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
    * 통신등급 :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
대출대상
  •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
    통신 3사(SKT, KT, LG U+) 이용고객이며 CB 1~6- 구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.
    * 통신등급 :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
    * CB구간 : 외부신용구간(NICE 또는 KCB) / 내부신용등급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대출 취급이 불가할 수 있음
    ※ 당행 CB구간의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
대출한도금액
  • 최대 3백만원
대출기간
  • 1년(12개월)
기본금리
  • 최저금리는 「금리보기」를 참조 부탁드립니다.
  • 최고금리(연체이자율포함) : 연 12%
  • 연체이자율 : 적용금리 + 연 3%(최고 연 12%)
  • 기준금리 : 고정금리 (12개월)
  • 가산금리 : CSS (우리은행 개인신용평점시스템) 산출금리 적용
  • 약정이율 : [기준금리] + [가산금리] – [우대금리]
우대금리
  • 【최대 연 1.0%p】
  • ① WON뱅킹 매월 1회 이상 로그인 : 연 0.2%p
  • ② 대출 미보유 고객 우대금리 쿠폰 : 연 0.3%p
    ※ 신청일 현재 우리은행 대출이 없는 고객 (1회 발급/사용 가능하며, 최초 약정기간만 적용하고 연장 시는 적용 불가)
  • ③ 상생금융 특별우대(최초 약정기간에 한해서 적용) : 연 0.5%p
상환방법
  • 통장대출 형식 한도거래대출(마이너스통장)
    –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하며, 대출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는 방식
담보
  • 신용 대출
고객부담비용
  • 인지세 등 고객부담비용 : 없음
  • 중도상환해약금 : 없음
이자납입
  • 이자계산방법
    – 한도대출(마이너스통장)
    (매일의 적수에 대하여 이자계산)
    (매일의 적수 : 마감잔액+(일중 최고잔액-개시잔액 또는 마감잔액 중 큰금액)
  • 이자납입방법
    – 한도대출(마이너스통장)
    은행이 정한 매월 결산일에 납입
    매월 셋째주 토요일 (공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)을 기준(다음날 고객님의 계좌에서 자동인출)
지연배상금
  • 연체이자율 : 대출금리 + 연 3% (최고 年 12%)
  • 연체이자(지연배상금)을 납부하셔야 하는 경우
    ① 대출금을 만기일에 상환하지아니한 때
    – 대출 잔액에 대하여  만기일의 다음날 부터 상환일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하셔야 합니다.
    ② 대출금의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때
    – 대출 잔액에 대하여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다음날부터 상환일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하셔야합니다.
    ③ 이자를 납부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부하지 아니한 때
    – 이자를 납부하여야 할 날의 다음날부터 1개월 해당일까지는 납부하여야 할 이자에 대하여, 그 이후에는
    대출 잔액에 대하여 이자납부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하셔야 합니다.
    ④ 분할상환금(또는 분할상환원리금)을 납부하기로 한 날 에 상환하지 아니한 때
    – 1회 지체 시에는 지연된 분할상환금 (또는 분할상환 원리금)에 대하여, 연속 2회 이상 지체 시에는 대출 잔액에
    대하여 분할상환금 (또는 분할상환 원리금) 납입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하셔야 합니다.
계약의 해지
또는 갱신방법
  • 계약의 해지
    – 고객이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거나, 통장대출 약정에 대한 해지의사를 표시 한때
    (영업점, 인터넷, 스마트뱅킹등을 통하여 상환 및 신청가능)
  • 기한연장
    – 만기도래시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연장 가능합니다.
    – 영업점, 스마트뱅킹에서 연장신청 가능
원금 또는
이자상환 제한
  • 영업점, 인터넷, 스마트등 채널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상환 가능합니다.
    휴일에 원금 또는 이자상환 가능합니다.
본인확인
  • 대출신청단계에서 휴대폰 SMS인증을 실시하며, ‘본인명의’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다음 단계 진행이 불가능 하오니, 이점 감안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거래제한
  • 대출 취급 부적격 고객(연체대출금 보유,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 고객, 상품 대상요건에 충족하지 않는 고객 등)은 대출이 취급되지 않거나 제한하여 운용될 수 있습니다.
  • 기간연장 시점에서 개인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.
유의사항
  • 일반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은행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, 본 대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  • 당행의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에 따라 대출여부 및 대출한도가 결정됩니다.
  • 단시일내에 타금융기관 대출신청(한도조회 포함) 횟수가 과다할 경우, 승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• 알뜰폰 사용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.
  • 대출약정조건에 따라 대출이자 또는 원금을 약정한 날에 납입(상환)하지 않을 경우 연체이자율이 적용되며, 신용도 하락 및 예금등 기타 채권과의 상계나 법적절차 등으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대출금의 만기경과, 이자납입일 지연, 기한의 이익상실시 다음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· 대출 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를 납부
    · ‘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’, ‘신용정보관리규약’에 근거, 신용도판단정보(연체정보, 대위변제 및 대지급정보, 부도정보, 금융질서문란정보 등) 등록자로 등재되어 금융거래시 불이익 발생가능
    · 보유 중인 예금과의 상계, 담보목적물 처분, 발견재산에 대한 보전조치 등의 법적절차 진행가능
    · 신용관리대상자, 연체이력보유자, 신용거래 정보부족 등 여신부적격자로 분류되어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음
  •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.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
  • 금리인하요구권 : 본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. 단, 은행의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인하 요청이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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